태백시 장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 워크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20:05:04
  • -
  • +
  • 인쇄
▲ 태백시 장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 워크숍 실시

[뉴스스텝] 장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월 22일 장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정선군 신동읍 주민자치회 및 영주시 상망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모시고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장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워크숍에서 그간 운영했던 주민참여 활성화 프로그램, 지역 특화사업 발굴·추진 사업 등에 대한 사례를 공유했으며, 주민자치의 역할과 중요성 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자리가 됐다.

문윤기 민간위원장은 “장성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그간 노력한 결과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0월 18일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에서 '멈추지 않는 발걸음, 멈추지 않는 장성' 이란 주제로 주민자치 우수사례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