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본부 제20대 주영국 소방본부장 취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20:05:11
  • -
  • +
  • 인쇄
▲ 광양 창고화재 현장안전점검

[뉴스스텝] 전라남도 소방본부에 의하면 9월 22일자로 제20대 전남도소방본부장에 주영국 소방감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주 본부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공식 일정으로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 분향소를 방문해 추모의 뜻을 표하고, 최근 광양 도이동 창고에서 발생한 알리미늄드로스 화재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화재진압 대원들 노고를 치하했다.

주 본부장은 충청북도 청주 출신으로 1995년도에 구조분야 경력직 특별채용으로 임용되어 충주소방서 119구조대를 거쳐 중앙119구조대 개설 초대요원으로 발탁됐다.

이후 ▲ 충주소방서, 천안소방서, 충북소방본부,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추진단장, 진천소방서장 ▲ 소방청 119종합상황실 상황담당관, 국립소방병원건립추진단장, 혁신행정법무담당관, 보건안전담당관, 장비총괄과장 ▲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장 등 대한민국 소방발전에 기여해 왔다.

주 본부장은 지방과 중앙 주요 부서를 두루 거쳐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정책 기획 역량을 겸비한 소방 전문가로 평가를 받고 있다.

주영국 본부장은 “변화와 혁신을 통한 현장 전문성 강화를 기반으로 전라남도 소방본부장으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소방정책과 철저한 예방 대책으로 200만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으뜸 전남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용철 19대 전남소방본부장은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공모

[뉴스스텝] 제주시는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안착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1월 27일까지 ‘2026년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공모한다.이번 공모는 다문화가족 사회통합프로그램 다문화가족 K-아카데미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문화공유프로그램 3개 분야, 총 7,0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먼저, 다문화가족 사회통합프로그램(500만 원)은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사회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다

제주시, '상속재산 조회, 기관 방문 없이 한번에'… 원스톱 서비스 호응

[뉴스스텝] 제주시는 사망자(실종자) 또는 피후견인의 재산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가 간편한 신청 절차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는 상속인이 여러 기관을 개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단 한 번의 신청으로 사망자의 금융거래·토지·자동차·세금·연금 등 총 19종의 재산 내역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특히, 지난해에는 상

제주시, 평생학습 소식지 ‘우리 함께 평생을…’ 발간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한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평생학습 소식지 ‘우리 함께 평생을…’ 제23호를 1월 중 발간한다. 이번 소식지는 지난 한 해 운영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성과와 학습자들의 감동적인 성공 수기를 담아 시민들과 배움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와 함께 제주시는 2025년 교육부 주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신규 선정됨에 따라 장애인 평생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