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20:10:11
  • -
  • +
  • 인쇄
최영일 순창군수“공정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최선
▲ 순창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뉴스스텝] 순창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15일 순창읍 향토회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고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양성평등 사회실현을 위한 지향점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최영일 순창군수를 비롯해 신정이 순창군의회 의장, 오은미 전북도의원, 순창군의원, 기관단체장, 여성단체회원 및 읍·면 지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행사는 순창군 여성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23명에 대한 표창 수여, 기념식,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이어 2부는 유명강사 이호선 교수의‘시대, 세대, 성별을 넘어 소통 잘하는 기술’이라는 주제로 열정 넘치는 강의가 진행돼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외에도 폭력방지 홍보캠페인, 여성새일센터 찾아가는 여성 취·창업 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 준비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정명자 회장은“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성평등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새기고 누구나 차별받지 않고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앞으로도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통해 여성과 남성, 모두가 존중받는 양성평등 실천 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임기 동안 사회의 각 분야에서 남성과 여성이 공정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