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건설기술인 교육” 역량강화 전문가 한자리 첫 모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9:55:02
  • -
  • +
  • 인쇄
경남도, 2025년 건설기술인 교육을 위해 학계,학회,협회 관계자 첫 모임
▲ “경남 건설기술인 교육” 역량강화 전문가 한자리 첫 모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025년 건설기술인 역량 강화 교육을 위해 도내 대학교, 대한토목학회, 대한건축사협회 등 10개 기관 13명과 25일 경상남도기록원 회의실에서 첫 모임을 가졌다.

지난달 17일 부실공사 방지를 위한 교육 설문조사에서 건설기술인을 위한 정기적, 전문적 교육을 바라는 의견이 나와, 도내 건설기술인에게 수준 높고 다양한 콘텐츠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전문가 협의회(working group)를 구성했다.

협의회는 2025년부터 2027년까지 건설기술인 역량 강화 교육의 방향·주제·내용에 대한 전문가 의견 제시, 강사 섭외 등을 지원한다.

이날 협의회 위원들은 건설기술인 교육 주제와 내용의 적정성을 검토하고, 최신 건설기술 동향과 앞으로의 교육 방향 등에 관해 토의했다.

한편, 경남도는 2023년 4월 4일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 교육지원 협력, 건설기술인 경력관리 지원, 민간전문가 자문 협력, 기술인 구인·구직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건설기술인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박성준 도 교통건설국장은 “건설기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기술인이 우대받을 수 있는 사회 풍토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건설기술인의 전문성 역량 강화는 물론, 인문·소양 교육에 경남도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방위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정책포럼'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방위산업 육성의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포럼을 오는 9월 1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연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동두천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경기 북부를 첨단 방위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행사에는 방위사업청,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신한대학교 등 산‧학‧연‧군 전문가들이 참석해 방산혁신 클러스터 정책 방향 국가산단 연계 방산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 수탁기관 공개모집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초등돌봄 공백 해소와 돌봄체계 강화를 위해 신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13‧14호점)의 수탁기관을 공개모집한다.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현재 시는 12개소를 운영 중이다.신규 센터는 더샵리듬시티(서광로 54), 리듬시티우미린(문화로 182) 공동주택 단지 내에 조성되며, 각 시설은 아동정원 25명‧종사자 4명으로 운영될 계

목포시, 통합사례관리 컨설팅 교육 실시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동 맞춤형복지 담당자 등 사례관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새롭게 업무를 맡은 맞춤형복지 담당자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주요 추진 방향과 과제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주요 교육 내용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운영 전반 민·관 협력 및 자원 연계 방안 맞춤형 복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