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청년농업인, 실전 중심 교육에 높은 호응 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20:00:07
  • -
  • +
  • 인쇄
동부농기센터, 청년농업인 경영 역량개발 교육 마무리
▲ 제주도 청년농업인, 실전 중심 교육에 높은 호응 보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1월 진행한 ‘청년농업인 경영 역량개발 교육’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동부지역 청년농업인 20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사전 수요 및 의견 조사를 통해 수요 맞춤형 실습 위주의 과정으로 편성됐다. △드론의 이론과 실습 △농업과 세금이야기 △미래농업을 여는 스마트팜 △농업의 다양성과 가치 브랜딩하기 △농산물 마케팅 전략 및 실습 등 5개 과정으로 4회 20시간 운영됐다.

교육에 참여한 청년농업인의 93.3%는 영농 경력 3년 미만의 초보 농업인으로 밭작물(33.3%), 노지감귤(20%), 만감류(20%) 등을 주로 재배하고 있었으며 부족한 경험을 보완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학습 환경을 높이 평가했다.

교육에 참여한 청년농업인 정은지 씨는 “농업에 첫걸음을 떼는 입장에서 세법 같은 경제·경영분야 교육뿐만 아니라 농업 현장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실습교육이 이뤄져 큰 도움이 됐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더불어 스마트팜 운용 관리 및 시설채소 분무수경재배 등 첨단 농업기술 중심의 교육, 작목별 집중 교육, SNS 활용 농업 마케팅 등 다양한 과정의 확대 편성 및 내용에 대한 의견을 제안했다.

동부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실전과 이론을 겸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청년농업인의 의견을 반영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공영현 농촌지도사는 “청년농업인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내년에는 더욱 만족스러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며 “청년농업인들이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해 고품질 농산물 브랜드를 만들고 성공적인 농업의 꿈을 이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