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유치원 놀이 교육 교원동아리 성과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19:50:03
  • -
  • +
  • 인쇄
교원동아리 운영으로 놀이 중심 교육 활성화
▲ 비대면 보고회 모습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5일 유치원 놀이 교육 교원동아리 운영 교원과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여해 비대면으로 ‘2024학년도 유치원 놀이 교육 교원동아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유치원 놀이 교육 교원동아리 운영 교원과 담당자 등 20명이 참석해 동아리 활동 사례와 수업 적용 경험을 공유하며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 적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원동아리는 7~10명 내외의 교사가 유치원 단위 또는 인근 유치원과 연합해 유치원 놀이 교육활동에 대한 협의‧연구‧실천하는 교원 학습공동체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3월 교육과정과 디지털 역량 강화, 생태 전환 교육, 인성교육, 유․초 이음 교육, 유아교육 홍보 등 6개 분야 20개 팀을 선정해 팀당 200만 원씩 모두 4천만 원의 예산으로 놀이 교육 동아리 활동을 지원했다.

보고회에서는 동아리 활동 사례와 수업 적용 경험을 공유하며, 놀이 교육의 현장 적용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영주가흥초병설유치원의 ‘그림책과 미덕 프로젝트를 활용한 유아 인성교육 사례’와 대해유치원의 ‘디지털 기기와 플랫폼 활용 연수를 통한 교실 내 디지털 활용 방안’이 발표돼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발표된 사례들은 수업 나누리 플랫폼에 탑재해 우수 결과물을 확산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유치원 놀이 교육 교원동아리는 교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배움과 성장이 이루어지는 교육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7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함양군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점남) 주관으로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군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이춘덕 도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등 내빈

거창군,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거함산합 농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과 실내체육관에서 거창군농구협회 주관으로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박주언·김일수 도의원, 김향란·표주숙 군의원, 유인환 체육회장 등 주요내빈과 함양·산청·합천군 농구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참가 선수단을 격려했다.대회는 초·중·고등부로 구성된 학생부와 일반부 등 2개

충남콘텐츠진흥원, ‘KMF 2025(대한민국가상융합산업대전)’ 참가

[뉴스스텝]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융합산업 전시회 ‘KMF 2025’에 참가한다.‘KMF 2025’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상융합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기술 확산을 위한 국내 대표 비즈니스 전시회다.이번 행사는 개막행사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