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체육(전담) 교사 심화 직무연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20:00:09
  • -
  • +
  • 인쇄
‘365+체육온활동’ 활성화, 교원 전문성 키운다
▲ 울산교육청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학교 여건에 맞는 틈새운동을 활성화하고자 ‘365+체육온활동’ 교원 심화 직무연수(응원 편)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체육(전담)교사의 역량 강화로 다양한 ‘365+체육온활동’ 모형(모델)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30일 아이코닉 치어·댄스 올스타 아카데미에서 열린 연수에는 울산 지역 초·중·고 체육(전담)교사 16명이 참석했다.

교사들은 ‘365+체육온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탁구형 게임, 네트형 게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이론과 실기 지도법을 익혔다. 특히, 응원(치어 리딩) 활동은 현재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종목이지만 울산에서는 2년간 참가하지 않았던 종목으로, 울산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 현장에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365+체육온활동’은 지난해 시작된 교육부 사업으로, 학생들이 학교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아침시간, 중간놀이시간 등 틈새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30종 148차시의 수준별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7월 ‘365+체육온활동’ 업무 담당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진행한 데 이어, 체육(전담)교사를 대상으로 심화 연수를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지난 1기 심화 직무연수에서는 플로어볼, 어택볼 편을 진행했다.

김병철 체육예술건강과장은 “‘365+체육온활동’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교원들의 전문성을 키우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 '가을 무학산' 구절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0월의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의 시 ‘가을 무학산’의 한 구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하영 시인은 해당 시에서 “가을 무학산은 내 마음의 넓이만큼 아름답다. 열린 귀만큼, 열린 눈만큼 눈부시다.”라고 썼다.시인은 이 글귀를 통해 ‘무학산은 하늘에 닿아 있다. 억새며 나무며 하늘 닿은 모든 것은 눈부시다. 어쩌면 어느 계곡에서 푸드득! 하고 학이 날아오를지도 모른다. 무학산

서천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방문교육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한 달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제2차 이용자 방문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교육에서는 6가지 식품군의 균형 있는 섭취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과

수원시 장안구, 제4회 연무 감골축제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는 오는 10일까지 '제4회 연무 감골축제'의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10월 24~25일 광교공원에서 열리는 감골축제는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연무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축제 첫날인 24일 저녁에는 ‘감골 영화의 밤’으로 야외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25일(토)에는 광교산 가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