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4동 9단지, ‘시민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9:50:32
  • -
  • +
  • 인쇄
▲ 광명시 하안4동은 지난 16일 하안주공 9단지 아파트 주관으로 ‘광명시민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뉴스스텝] 광명시 하안4동은 지난 16일 하안주공 9단지 아파트 주관으로 ‘광명시민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40여 명으로 구성된 광명시민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비제 카르멘 서곡부터 트로트메들리, 아파트, 붉은 노을, 뽀로로 등 다양한 선곡을 했으며, 주민은 돗자리를 깔고 앉아 즐기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초여름의 무더위를 식힐 수 있었다.

이번 음악회는 어린이, 어르신 등 아파트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해 평소 친숙한 가요, 뮤지컬 주제곡 등을 감상하며 주말 저녁 휴식이 이웃 간의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들은 아파트 상가 앞 광장에서 치킨, 맥주 등을 마시며 함께 소통했다.

김용만 입주자대표는 “휴일의 끝자락을 주민과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가족이 삼삼오오 모여 노래를 같이 따라 부르며 즐거워해 줘서 매우 보람찼다”고 전했다.

이민정 동장은 “성공적 공연 진행을 위해 애쓰신 하안주공 9단지 관계자분들 덕분에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이 참석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문화로 힐링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