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시민 호응 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9:55:23
  • -
  • +
  • 인쇄
시민들 호응으로 반려문화정착에 큰 문 열어
▲ 김포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시민 호응 속 성료

[뉴스스텝] 김포시가 개최한 반려동물 문화교실 ‘고양이 집사들의 이야기’가 시민 호응 속에 성료했다.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현재 김포시 반려 인구가 약 2만 5천여 명으로 앞으로 1인 가구 증가 등 반려인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반려동물을 바로 알고 서로 공존하는 법을 배워 올바른 반려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17일 열린 이번 김포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고양이 집사들의 이야기’는'운 좋게 살아남았다. 나는'의 김하연 작가가 진행했다. 강의는 반려동물 기본 상식 OX 퀴즈를 시작으로 우리 이웃으로 살아가는 고양이의 삶을 지켜보고 고양이와 함께 사는 방법과 그들과의 공존에 대한 중요함을 주 내용으로 시민들과 소통했다.

또한 △고양이는 외래 생물이다 △고양이는 영역동물이다 △고양이는 최상위 포식자다 △고양이는 스스로 살아가는 동물이라는 내용을 알리며, 반려묘 뿐 아니라 길고양이와 함께 사는 법에 대해서도 강연을 이어나갔다.

김포시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반려인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와 공존하며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된 오늘 반려동물 문화교실이 시민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시는 오는 10월 7일 토요일 TV동물농장 안지환 성우와 함께 반려동물과 행복하게 사는 법, 수의사에게 듣는 반려견 건강 지키기 등 ‘슬기로운 반려 생활’을 주제로 반려동물 문화 교실을 기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여수광양항만공사, 아동복지시설에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지역 아동복지 증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5개소에 각 40만원씩 배부됐으며, 아동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생필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인천 농업기술센터, 202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새해영농설계를 돕기 위해 2026년 1월 5일부터 1월 28일까지 인천농업인 500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통분야 교육은 기상재해 조기경보시스템 과수화상병 등 모든 농업인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책 등으로 구성되며, 전문분야 교육은 양봉 고구마 스마트팜 토마토 등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운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염소 식육 미생물·항생물질 검사 모두‘적합’

[뉴스스텝]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개 식용 종식법'시행 이후 대체 보양식으로 소비가 늘고 있는 염소 식육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식육 검사를 확대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연구원에 따르면 관내 염소 도축 두수는 2022년 153두에서 2023년 327두, 2024년 702두, 2025년 861두로 해마다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이에 연구원은 황색포도상구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