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극단 11월 정기공연 ‘The Crucible_도가니’ 제작 돌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9:55:24
  • -
  • +
  • 인쇄
스크린과 드라마를 통해 알려진 중견 명품 배우 참여 이목
▲ 경남도립극단 11월 정기공연 ‘The Crucible_도가니’ 제작 돌입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의 경남도립극단은 2023년 세 번째 정기공연으로 20세기 미국 연극의 거장 아서 밀러의 The Crucible_도가니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서 밀러는 국내에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으로 잘 알려져 있는 작가이다. 경남도립극단은 8~9월 동안 출연배우(예술단원) 선발을 마쳤으며 9월 18일 전체 배우 소집을 통해 작품 연습에 돌입했다.

오는 11월 16일~18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도민들에게 선보일 이번 작품은 18명의 배우가 출연하는 3시간 분량의 대작이기에 경남에서는 처음으로 도립극단이 제작을 시도하며 이는 2020년 창단 공연 ‘토지Ⅰ’을 시작으로 21년 ‘토지Ⅱ’, 22년 ‘리어왕’ 등 경남도립극단이 매년 1편씩 제작해 온 명품 공연 시리즈로 마련되었다.

The Crucible_도가니는 마녀사냥 이야기다. 1692년 북아메리카 메사츄세츠에 살던 사람들 사이에서 벌어진 ‘마녀사냥’ 이야기는 우리와 동떨어진 이야기 일듯 하지만 ‘마녀사냥’이란 단어를 ‘편 가르기’로 슬쩍 바꿔 끼우면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 이야기와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다.

휘황찬란한 과학문명을 창조한 인간이 시기와 질투, 증오와 탐욕의 감정을 견디지 못해 살인을 하고 전쟁을 하며 수십만을 떼죽음으로 몰아넣기도 한다. 우리 안에 무엇이 작동하여 우리를 이렇게 참혹하게 만드는지 또 성스럽게 만드는지 연극 The Crucible_도가니 즉, 용광로 속으로 들어와 그 물음에 답해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번 작품 The Crucible_도가니에는 연극무대 뿐만 아니라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중견 명품 배우들이 합류하여 이목을 끈다. 영화 ‘암수살인’, ‘강철비’, ‘남한산성’ 등과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 ‘로스쿨’, ‘자백’ 등에 출연한 김중기, 영화 ‘타짜’, ‘궁합’, ‘블랙머니’, ‘경관의 피’ 등과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불어라 미풍아’, ‘낭만닥터 김사부’, ‘저스티스’ 등에 출연한 한갑수, 영화 ‘조선명탐정:각시투구꽃의 비밀’, 드라마 ‘뱀파이어 검사2’, ‘사랑과 혁명’ 에 출연한 윤하진 등 실력파 배우들이 합류하여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번 작품의 연출을 맡은 경남도립극단 최원석 신임 예술감독은 “‘연극의 3요소 배우, 희곡, 관객 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관객이다. 관객이 존재함으로 연극이 시작되기 때문이다”며 “앞으로 경남도립극단은 격조 높은 연극공연으로 경남도민 여러분께 봉사할 것이며, 부디 극장의 빛인 관객으로 이번 공연을 함께해주시길 바란다”라며 부임 첫 작품을 통한 도민과의 만남을 기대했다.

한편, 본 공연의 티켓예매는 10월 중순 인터파크를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