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어르신 흥 대방출! 어르신 힐링 문화 한마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0 19:50:11
  • -
  • +
  • 인쇄
어르신의 사회·문화 활동 참여를 통한 건강한 노인문화 형성
▲ 서울 성북구가 『코로나19 극복 어르신 힐링 문화 한마당』을 개최했다(사진).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무대에 올라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코로나19 극복 어르신 힐링 문화 한마당』을 개최했다. 경로의 달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힘든 시간을 보낸 어르신을 위로하고 활기찬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성북구가 마련한 행사다.

행사 현장인 서울성북미디어문화마루 꿈빛극장에는 트로트, 국악, 민요가 어우러진 공연이 이어지면서 코로나19로 흥 본능을 감추며 지내야 했던 어르신 200여 명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김*봉(장위동, 77) 어르신은 “그동안 집에만 있다가 간만에 행사에 나왔는데 이웃도 만나고 신나는 공연을 보면서 함께 웃고 즐기다 보니 코로나19 스트레스가 뻥 뚫렸다”면서 구청과 공연팀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신 어르신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성북에 거주하는 어르신이 건강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