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다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네바퀴 트래킹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9:55:31
  • -
  • +
  • 인쇄
네바퀴로 느끼는 창경궁 야간 힐링 투어!
▲ 남양주다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네바퀴 트래킹 진행!

[뉴스스텝] 남양주다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난 14일‘네바퀴 트래킹’자조모임 회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창경궁 야간 힐링 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은 오후 3시 별내 별가람역에서 출발해 혜화역에서 하차 후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을 구경했으며, 휠체어로 약 1km를 걸어서 창경궁에 도착했다.

다산센터에서는 야간에 중증장애인 회원들이 창경궁까지 안전하게 휠체어로 이동해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왔으며, 이번 궁궐 야행은 창경궁의 내부 관람뿐만 아니라 조선시대 전통 역사와 문화에 대한 설명을 듣고 배울 수 있도록 전문해설가가 동행하며 진행됐다.

다산센터 강민수 센터장은 “아직도 지역사회 내 많은 시설이 장애인이 이용하기 어려운 환경으로, 장애인분들이 경험하지 못하는 것들이 많아 안타깝다.”라며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네바퀴 트래킹’자조모임은 야구장, 남이섬, 지역 내 마석5일장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곳을 방문해 장애인의 접근권과 이동권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APEC 재무·구조개혁장관회의 개최…21개 회원경제 집결

[뉴스스텝]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21개 회원경제 대표단이 인천에 모인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APEC 재무·구조개혁장관회의’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영종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회의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하고 인천시가 공동으로 협력하는 국제회의로 APEC 21개 회원경제 재무장관과 구조개혁 장관, 국제통화기금(IMF),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세계은

군포시, 목욕장업 수질검사 및 위생 점검 실시

[뉴스스텝] 군포시는 오는 10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2주간 관내 목욕장업소를 대상으로 수질검사 및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매년 군포시에서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 수준을 향상 시키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목욕장 수질검사와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수질검사'는 목욕장의 원수, 욕조수를 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검사 항목은 대장균 등 4개 항목 및 욕조수 순환식 업소의 경우

파주 운정신도시 지구단위계획 변경 추진, 신도시 활력 기대!

[뉴스스텝] 파주시는 10월 17일부터 ‘운정신도시 지구단위계획 변경(안)’에 대한 주민공람 절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이번 변경 건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육교 신설과 주요 도로 가감속 차선 반영 등 교통 개선 대책을 반영하고, 운정 1·2지구 내 장기간 매각되지 않은 유휴부지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주요 내용으로는 지티엑스 에이(GTX-A) 노선 이용객 증가에 대응해, 한울·산내마을 등 인근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