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다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네바퀴 트래킹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9:55:31
  • -
  • +
  • 인쇄
네바퀴로 느끼는 창경궁 야간 힐링 투어!
▲ 남양주다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네바퀴 트래킹 진행!

[뉴스스텝] 남양주다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난 14일‘네바퀴 트래킹’자조모임 회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창경궁 야간 힐링 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은 오후 3시 별내 별가람역에서 출발해 혜화역에서 하차 후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을 구경했으며, 휠체어로 약 1km를 걸어서 창경궁에 도착했다.

다산센터에서는 야간에 중증장애인 회원들이 창경궁까지 안전하게 휠체어로 이동해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왔으며, 이번 궁궐 야행은 창경궁의 내부 관람뿐만 아니라 조선시대 전통 역사와 문화에 대한 설명을 듣고 배울 수 있도록 전문해설가가 동행하며 진행됐다.

다산센터 강민수 센터장은 “아직도 지역사회 내 많은 시설이 장애인이 이용하기 어려운 환경으로, 장애인분들이 경험하지 못하는 것들이 많아 안타깝다.”라며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네바퀴 트래킹’자조모임은 야구장, 남이섬, 지역 내 마석5일장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곳을 방문해 장애인의 접근권과 이동권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여수광양항만공사, 아동복지시설에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지역 아동복지 증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5개소에 각 40만원씩 배부됐으며, 아동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생필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인천 농업기술센터, 202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새해영농설계를 돕기 위해 2026년 1월 5일부터 1월 28일까지 인천농업인 500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통분야 교육은 기상재해 조기경보시스템 과수화상병 등 모든 농업인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책 등으로 구성되며, 전문분야 교육은 양봉 고구마 스마트팜 토마토 등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운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염소 식육 미생물·항생물질 검사 모두‘적합’

[뉴스스텝]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개 식용 종식법'시행 이후 대체 보양식으로 소비가 늘고 있는 염소 식육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식육 검사를 확대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연구원에 따르면 관내 염소 도축 두수는 2022년 153두에서 2023년 327두, 2024년 702두, 2025년 861두로 해마다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이에 연구원은 황색포도상구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