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부안 청년을 위한 행사 가득’ 부안군, 청년축제·청년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9:50:05
  • -
  • +
  • 인쇄
▲ ‘9월, 부안 청년을 위한 행사 가득’ 부안군, 청년축제·청년포럼 개최

[뉴스스텝] 부안군은 9월 청년들을 위해 청년축제와 청년포럼을 개최한다. 부안청년축제 『BOOST UP BUAN FESTIVAL』의 주제는 “흥(興)해라! 부안청년!”으로 청춘에 대한 즐거움과 성장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있다.

부안청년축제는 9월 16일, 부안 해뜰마루 다목적광장에서 11시부터 19시까지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공연, 플리마켓, 체험부스, 푸드트럭, 명랑운동회, 랜덤이벤트, EDM파티, 수퍼비 공연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에어바운스, 인생네컷 등이 상시 운영되어 다채로운 축제가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부안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과 공동 주최하여 신활력플러스사업에서 발굴된 액션그룹을 포함한 약 40여 개의 플리마켓이 참여할 예정으로 관내 활동 중인 단체(업체)가 준비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명랑운동회는 추억의 운동회를 모든 연령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재구성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이며 총 2부로 구성되어 있다. 축제 막바지에는 디제잉과 가수 수퍼비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부안청년포럼 『청년, 부안과 소통하다』는 청년들이 직접 만나 부안을 위한 정책을 논의하는 자리로 9월 20일, 부안예술회관 다목적강당에서 14시~18시까지 개최된다.

올해 부안청년포럼에는 관외 청년패널 4명과 관내 청년패널 2명이 참여하여 지역정착 과정에서의 성공사례와 개선점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주제는 일자리와 주거이며, 주제토론이 끝난 후에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주제를 정하여 토론하는 기타토론 시간과 함께 부안군에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이 주어지며, 마지막 이벤트로는 경품추첨이 준비되어 있다.

경품추첨은 부안톡톡, 부안청년톡, 부안청년UP센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등록한 자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청년축제와 청년포럼으로 청년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부안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