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24년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 48개소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9:55:17
  • -
  • +
  • 인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 및 수상기관 우수사례 발표
▲ 고용노동부

[뉴스스텝]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창수)은 12월 19일 14시 서울시 명동 서울YWCA회관에서 「’24년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구인․구직자에 대한 고용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인증·공표하는 제도로서 올해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에는 총 118개 기관이 신청하여, 48개 기관이 최종 인증됐다.

특히 인증받은 48개 기관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7개 기관은 대상(1개 기관), 최우수상(3개 기관), 우수상(3개 기관)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먼저 ’24년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대상은 ㈜사람인이 받았다.

㈜사람인(대상)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일자리‧인재 검색 및 추천서비스로 구인 업체와 구직자 매칭 과정의 효율성을 높였고, 구직자 이력서를 빅데이터 바탕으로 분석하여 취업, 이직, 경력 성장을 위한 처방전(커리어 처방전)을 제공했다. 아울러 취업, 이직, 직장생활, 경력 상담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와 직무별 멘토에게 1:1 상담을 받는 멘토링 서비스(커리어피드)에 강점을 보였다.

최우수상은 잡코리아 유한책임회사, ㈜제이비커리어,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가 받았다.

잡코리아 유한책임회사(최우수상)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구인 기업에는 이력서와 인재 추천 사유를 요약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합격률이 높은 구인 공고와 추천 사유를 함께 제공하는 매칭 서비스(원픽)와 외국인 고용 전용 플랫폼(클릭)을 운영하고 있다.

㈜제이비커리어(최우수상)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구직자 정보와 경력을 분석해 자기소개서 초안과 면접 예상 질문 및 답변을 제공(커넥트 업)하며, 본사와 지사 간 전략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지사별로 일관된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자율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최우수상)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의욕 고취, 자존감 회복 등을 포함한 취업 지원 및 경력 설계 프로그램(커리어나비)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직자와 외부 전문컨설턴트를 연계한 1:1 컨설팅으로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우수상은 중소기업은행, 제이엠커리어,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가 받았다. 중소기업은행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채용 및 인재추천정보 제공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을 지원(아이원잡)하고 있으며, 제이엠커리어는 구직자의 희망 구직조건에 맞는 채용정보를 여러 채용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실시간 검색하여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는 부산지역 고령화 문제 해결 등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특화사업을 활발히 추진했다.

이번에 선정된 48개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은 앞으로 3년간 고용노동부 장관 명의의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장관 표창, 고용 관련 민간위탁 사업 선정 시 가점 부여, 기업은행, 농협 등 시중은행 금리 우대, 직업안정법상 행정처분 감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정한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구직자와 구인 기업에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쓴 인증기관 모두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민간 고용서비스 시장 전반의 품질향상과 전문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