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부여군의회 폐회연 개최...4년 의정활동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4 19:40:18
  • -
  • +
  • 인쇄
군민의 목소리를 의정에 담아온 지난 4년 되돌아봐
▲ 제9대 부여군의회 폐회연 개최...4년 의정활동 마무리

[뉴스스텝] 부여군의회는 24일 본회의장에서 제9대 부여군의회 폐회연을 개최하고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폐회연에는 제9대 부여군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의정활동을 되돌아보고, 재직기념패를 전달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제9대 부여군의회는 2022년 7월 출범 이후 조례 제·개정과 군정질문,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사 등을 통해 군정 전반을 면밀히 살피고, 군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주요 현장을 직접 찾아 지역 현안을 살피고, 의원 연구활동과 정책 논의를 통해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영춘 의장은 “지난 4년은 군민의 삶 가까이에서 목소리를 듣고, 부여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동료 의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온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제9대 부여군의회가 맡은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해 주신 동료 의원들과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함께해 주신 의회사무과 직원 및 부여군청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며, “제10대 부여군의회가 군민의 신뢰와 기대 속에서 더욱 성숙한 의정활동을 펼쳐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9대 부여군의회는 오는 30일 임기를 마무리하며, 제10대 부여군의회는 7월 1일 제301회 임시회를 열어 전반기 원구성 이후, 7월 2일 개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장마철 침수대비 주요 현장 방문

[뉴스스텝]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24일, 읍내동, 우강면, 신평면 일대 등 관내 주요 상습 침수 지역을 대상으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이번 방문은 윤명수 위원장을 비롯한 산건위 위원들과 의회사무국 관계자, 당진시청 소관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해 상습 침수지와 주요 현장을 직접 점검하며 우기 대비 대응 태세를 강화하고자 추진됐다고 밝혔다.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먼저 당진1동 읍내동 도시침수예

제9대 함안군의회, 4년간의 의정활동 마무리… 폐원식 개최

[뉴스스텝] 제9대 함안군의회가 지난 19일 제320회 임시회 폐회를 끝으로 4년간의 공식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폐원식에는 이만호 의장을 비롯한 의원 전원과 조근제 함안군수, 집행부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먼저, 이만호 의장은 제53, 54대 함안군수로서 군정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헌신하고 의회와의 협력에 기여한 조근제 군수에게 전 의원의 뜻을 담아

(재)아산시먹거리재단,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에 ‘안전한 아산 로컬푸드’ 공급한다!

[뉴스스텝] 아산시먹거리재단은 6월 24일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에서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지역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아산시먹거리재단이 관리, 공급하는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을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구내식당에 공급함으로써, 건강한 먹거리 제공은 물론 지역 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