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웅 강원도의원‘ 짜임새 있는 사업 운영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9:40:22
  • -
  • +
  • 인쇄
더아트강원 콤플렉스, 즉흥적 사업 판단 보다 철저한 계획 마련 필요
▲ 정재웅 강원도의원‘ 짜임새 있는 사업 운영 당부’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더아트강원 콤플렉스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에 대한 지적이 나왔다.

3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정재웅 의원(더불어민주당·춘천5)은 2025년 본예산 심사에서 문화체육국장에게 “원주시 옛 종축장 부지에 건립되는 더아트강원 콤플렉스는 국비 확보를 위해 오페라하우스에서 복합문화센터로 기능과 역할이 변경된 것이다. 그럼에도 지난 11월 감사원 감사에서 국비 투입이 부적절한 공연장 사업이라는 지적이 나왔다.”며 더욱 명확한 국책사업의 근거가 필요하다고 향후 계획을 질의했다.

이에 대해 강원도는 현재 ‘기본구상 및 타당성 용역’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으나, 정 의원은 행정의 방치로 번번이 미뤄지던 옛 종축장 부지상의 사업이 또다시 연기되는 상황에 우려를 표했다.

정 의원은 “사업비의 절반을 국비로 확보하고자 했음에도 충분한 준비와 검토 없이 즉흥적이고 정치적인 판단으로 사업을 진행한 것은 아닌가.”라고 의문을 제기하며, “강원도 주도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도가 국비 확보와 더불어 콘텐츠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으로 강원도 문화산업을 이끌어주기를 바란다.”며 철저한 사업계획을 가지고 임하기를 주문했다.

또한 정 의원은 산림환경국장을 대상으로 한 질의에서 “강원특별법 시행 이후 강원도가 환경영향평가 권한을 가져왔으나 3년 이후 권한의 존속 여부를 판단 받게 된다. 반드시 긍정적 평가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며 “특별자치도 출범을 체감할 수 없다는 도민 여론이 높은데, 소규모환경영향평가가 도민이 느낄 수 있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첫 번째 면모가 될 수 있다. 운영에 각별히 심혈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