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초·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대상 고입설명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9:40:26
  • -
  • +
  • 인쇄
어서와! 고등학교 선택은 처음이지?
▲ 김천교육지원청, 초·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대상 고입설명회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15시에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 드림마루에서 초․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고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고등학생들의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 전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우리 지역에 소재한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진로 선택을 돕고자 기획됐다.

입학설명회는 율곡중학교 학생들의 현악 4중주 공연의 따뜻한 분위기로 시작됐으며, 기대연 경북진학지원단 회장이 강사로 나서 ‘변화하는 입시에 맞는 맞춤형 진학 설계’를 주제로 대학 입시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후 학생문화예술센터 내․외부에 설치된 관내 고등학교와 Wee센터 등 10개의 부스를 통해 고등학교별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와 홍보가 이루어졌으며 입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학생 상담까지 실시되어 참여한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각 학교의 부스를 운영한 학생과 지도 교사들은 부스를 찾은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 동아리 활동, 특색 교육, 입시 결과 등에 대해 세심하게 안내하며 학교를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고입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한 곳에서 우리 지역에 있는 모든 고등학교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편리했고, 무엇보다 변화하는 입시 체제에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설명회를 통해 궁금한 점을 해소하게 되어 기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모태화 교육장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김천 지역의 다양한 역량있는 고등학교들을 소개하고 변화하는 입시에 대비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그에 맞는 인재를 키워나가기 위해 학부모님들과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김천교육지원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