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자원봉사센터, 네 번째 경남 저소득 중증장애인 집 정리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9:40:31
  • -
  • +
  • 인쇄
▲ 사천시자원봉사센터, 네 번째 경남 저소득 중증장애인 집 정리 봉사활동

[뉴스스텝]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사천읍자원봉사회와 함께 중증장애인 1인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경상남도와 도자원봉사센터, 경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함께 추진하는 ‘경남 저소득 중증장애인 집 정리 시범사업’으로 진행됐다.

도내 13개 시군에 저장강박이 의심되는 저소득 중증장애인 30가구를 선정해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 건강권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것이다.

해당 가구는 사천읍에 거주하는 시각장애를 가진 중증장애인 가구로 오랫동안 집 정리를 하지 않아 필요 없는 물건과 각종 쓰레기가 뒤엉켜 있고, 화장실과 부엌, 방 곳곳에 거미줄과 곰팡이가 핀 비위생적인 환경이었다.

이들은 집 내부 청소, 적재 물품 정리, 오래된 침구류 및 음식물 폐기하고, 정리 후 소방안전점검 실시와 함께 화재감지기 등의 물품을 지원했다.

그리고, 사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대상자가 사용할 새 침구류를 지원했다.

한편,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7월 곤양면을 시작으로, 동서동, 서포면에 이어 이번 사천읍을 끝으로 중증장애인 4가구 집 정리 시범사업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