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립도서관‘2025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2 19:35:23
  • -
  • +
  • 인쇄
아이들과 책으로 소통하는 16주간의 여정 시작
▲ ‘2025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공모사업

[뉴스스텝] 통영시 통영시립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5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공모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4월 30일부터 어린이를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식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소외계층 지원시설과 공공도서관 간 연계를 통해 도서관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 정보·문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통영시립도서관과 디딤돌지역아동센터가 협력해 센터에 등록된 초등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4월부터 8월까지 총 16회에 걸쳐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도서관 활용 교육 △‘사서 선생님, 책 읽어주세요!’ △독서전문강사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작가 강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여 어린이들에게는 수업에 활용될 도서도 제공된다.

첫 번째 시간에 아이들은 통영시립도서관을 견학하고, 도서관 이용법 교육 및 청구기호 찾기 게임을 통해 실제로 책을 찾아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참여한 아이들은 도서관 이용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보이며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며 앞으로 진행될 수업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처음 도서관을 방문한 몇몇 아이들은 “도서관이 이렇게 재미있는 곳인 줄 몰랐다”, “책 찾기 게임이 보물찾기 같았다” 등 소감을 전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누구나 장벽 없이 도서관을 이용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도서관이 지역사회 독서문화의 거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며 “균형 있는 독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독서 저변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북구의회 윤성자 의원, 조례 개정을 통해 체육시설 부속시설 사용료 감면 근거 마련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의회 윤성자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북구 체육시설 운영 및 사용료 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6일 제28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해당 일부개정조례안은 기존 조례에 부속시설 사용료에 대한 감면 규정이 없어 공익적 행사 개최 시에도 불필요한 예산상 부담이 가중되는 문제를 해소하고, 이를 통해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하남 덕풍중, 교육공동체가 함께 그리는 2026 미래교육 청사진

[뉴스스텝] 덕풍중학교(교장 이성자)는 12월 17일 교내 체육관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2026학년도 학교 자율과제 선정을 위한 2학기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토론회는 2025학년도 학교 자율과제인 ‘전인교육을 통한 미래지향적 역량 함양’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의 비전과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자율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

하남 단가람유, 인성약속 코인으로 행복나눔마켓데이 운영

[뉴스스텝] 단가람유치원(원장 왕영옥)은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한 인성 약속을 ‘인성 코인’으로 모아 참여하는 특별한 체험 행사 ‘행복나눔마켓데이’를 운영했다.이번 마켓데이는 배려·존중·책임 등 유치원에서 함께 정한 인성 덕목을 성실히 실천한 아이들에게 지급된 코인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물건을 고르고 구매해 보는 체험 중심 활동으로 마련됐다. 아이들은 학용품과 장난감이 준비된 마켓에서 필요한 물건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