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신규 및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친절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9:40:46
  • -
  • +
  • 인쇄
▲ 거제시, 신규 및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친절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8일 부산광역시 송도 일원에서 신규 및 민원담당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공무원의 친절, 협업, 소통 역량을 강화하여 조직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힐링을 통해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보다 나은 친절 행정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오전 프로그램인 친절 강의로 문을 열었다. ‘친절, 나를 위한 시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의는 민원 응대 기법과 스트레스 관리 요령에 중점을 두고, 공무원들이 직무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긍정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오후에는 팀별 소통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진행했다. 즐겁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동료 간의 협력과 유대를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게임과 활동 속에서 참여자들은 친밀감을 쌓으며 협력의 중요성을 체감했고, 소통의 즐거움을 경험했다.

워크숍 후반부에는 송도의 대표 관광명소를 탐방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송도 해상케이블카 체험과 암남공원 트레킹, 송도 용궁구름다리 탐방 등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된 현장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휴식을 선사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직장 동료들과 함께 친절과 소통에 대해 고민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친해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워크숍을 통해 배운 점을 업무에 적용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친절 행정과 소통을 바탕으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거제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 도내 유통 양식 어류의 잔류동물용의약품 실태 조사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태형)은 2024년 자체 연구사업 과제로 수행한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이후 경상남도 유통 양식 어류의 동물용의약품 잔류 수준 분석’ 연구 결과, 검사한 어류 116건 중 1건을 제외한 모든 어류가 적합 수준이라고 밝혔다.검사한 양식 어류 116건 중 54건(46.6%)에서 동물용의약품이 검출됐으며, 1건을 제외하면 모두 기준치 이하의 안전한 수준으로 나

2025 경북도민의 날, APEC 성공 기원 경주 총결집!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일 오후 2시 경주엑스포대공원 백결공연장에서 ‘2025년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기념식은 이철우 도지사, 최병준 도의회 부의장, 임종식 도교육감, 지역 국회의원, 22개 시장·군수와 의회 의장, 도의원, 기관 단체장, 출향 도민, 지역 주민 등 1,700여 명이 참석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아시태평양경제협력체(APEC)를 ‘경북의 힘으로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

서울특별시의회 이숙자 운영위원장, “온실가스 감축, 녹색건축 신기술 장려가 해답!”

[뉴스스텝] 이숙자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서초2)은 ‘녹색건축물 조성 시범사업의 신기술 장려를 위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오는 20일 경상북도 경주에서 열릴 예정인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1대 후반기 제2차 정기회에 제출했다. 본 건의안은 공공에서 선도적으로 녹색건축 신기술을 적용해 녹색건축 활성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법․제도적 환경을 조성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