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농업기술원, 망고 ‧ 골드키위(감황) ‧ 포도(샤인머스켓) 재배기술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6 19:35:15
  • -
  • +
  • 인쇄
10월 19·26일 ‘새소득작목 재배기술 과정’… 27일부터 50명 선착순 모집
▲ 제주도농업기술원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김경익)는 27일부터 ‘망고·키위(감황)·샤인머스켓 등 새소득작목 재배 기술 과정’ 교육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후와 시장변화, 소비 다양화 등 과수산업 여건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작목에 대한 재배기술 정보를 제공하고, 밭작물을 대체할 수 있는 새소득작목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0월 19, 26일 2회에 걸쳐 농업인교육관에서 운영된다.

주요내용은 ▲국내육성 신품종 골드키위 ‘감황’ 재배 기술 및 성산지역 키위 특화단지 조성사업 소개 ▲미래 먹거리 아열대과수(망고, 바나나, 리치 등) 재배기술 및 전망 ▲망고 재배농가 사례 발표(소드래농원 대표 고영주)로 구성된다.

신청은 9월 27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전화(760-7623~5) 또는 방문(제주시 구좌읍 충렬로 166, 농촌자원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경우 전체 교육시간 인정, 30%이상 이수한 경우 시간만큼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성지예 농촌지도사는 “기후와 소비자 기호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고소득 작목으로 인식되는 새로운 작목의 재배기술과 향후 전망을 살펴보며, 도입 시 문제점과 고려사항 등을 미리 소개해 농업인들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도록 교육을 준비했다”며 관심 있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