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1회 평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1일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8 19:45:11
  • -
  • +
  • 인쇄
▲ 평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뉴스스텝] 평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11월 28일 10시, 평창군 기획실, 정책담당관, 행정과 등 소관 사무에 대한 감사활동을 실시했다.

감사에 나선 이창열 의원은 보조금 지원에 관한 정산서 제출이 기한 내 이루어지지 않는 데 대한 지도 감독이 소홀하다고 지적하며 정산검사 집행에 대한 표준 지침마련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김광성 의원은 군정소식지인 평창이야기 내용에 내실을 기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고 홍보비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도, 개별부서에서 진행하는 것보다 전문가를 활용한 전담부서 마련 등으로 전략적 모색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남진삼 의원은 중앙부처, 국회 방문은 국비예산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긴밀하게 대응하여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박춘희 의원은 홍보대사 운영에 있어서는 역량이 뛰어난 지역출신 방송인 섭외로 홍보 효과를 높이고 공중파 방송 홍보에도 신경 쓸 필요가 있다며 지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