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1천 500석 가득 메운‘나라사랑 음악회’감동의 물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7 19:40:17
  • -
  • +
  • 인쇄
사상구․영도구․해군작전사령부, 호국보훈의 달 기념 공동기획
▲ 나라사랑음악회2024.6.6

[뉴스스텝] 사상구·영도구·해군작전사령부가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공동 기획한 ‘부산시민을 위한 나라사랑 음악회’가 1천500여 부산시민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사상구는 6월 6일 오후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사상구, 영도구 청소년오케스트라와 해군 군악대 합동공연을 펼쳤다.

이날 공연은 바다가 위치한 영도, 강을 끼고 있는 사상, 바다와 강을 넘나드는 해군이 함께 개최한 첫 무대로, 객석을 가득 메운 청소년을 비롯한 전 연령대의 부산 시민들은 품격 있는 클래식 선율에 함성과 기립박수로 화답했다.

이번 공연은 ‘민족·단합·호국’을 주제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그 뜻을 기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대규모 군악대를 자랑하는 해군 군악대가 부산지역 지자체 예술단과 처음으로 합을 맞추는 연합 공연이라는 점도 큰 주목을 받았다.

약 2시간가량 펼쳐진 공연은 ‘해군 행진곡’, ‘핀란디아’, ‘슬라브 무곡 8번’, ‘사랑의 협주곡’, 드라마 ‘응답하라 1998’과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명량해전’OST 등을 연주하며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고품질의 공연을 선보였다.

사상구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장 조병길 구청장은 “사상구·영도구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 모두 너무나 자랑스럽고, 이 기회를 통해 부산을 대표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오케스트라로 성장하였으면 한다”며 “특히 사상구립예술단의 무궁한 잠재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