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진여원, 따뜻한 팥죽도시락 2,500개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9:35:06
  • -
  • +
  • 인쇄
▲ 부산 북구 진여원, 따뜻한 팥죽도시락 2,500개 나눔

[뉴스스텝] 대한불교 조계종 진여원은 지난 21일 구포시장 입구에서 ‘동지맞이 팥죽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겨울 추위에 고생하는 구포시장 상인들, 지역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팥죽 한 그릇을 나눠먹으며 한해의 묵은 액운을 떨치고 다가오는 새해의 희망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여봉사단 봉사자들은 팥죽 도시락 2,500개를 준비하기 위해 1주일 전부터 새알을 빚고 팥죽을 끓였다.

한편, 대한불교 조계종 진여원은 2002년 호국영령추모비를 건립 후, 매년 호국영령위령재를 봉행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남보타월 원장은 “올 한 해 액운을 떨치고, 건강하며 뜻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새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팥죽 도시락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오태원 북구청장은 “추운 날씨에도 팥죽을 준비하고 이웃에게 나눔을 베풀어 주신 진여원에 감사드린다” 며 “우리 북구청에서도 지역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12월은 제2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뉴스스텝] 강릉시는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81억 원을 부과했다. 자동차세는 자동차 등록원부상 등록 및 신고되어 있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자에게 부과되며, 연세액이 10만 원 이하인 자동차는 6월에 1년 세액을 부과하고, 1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6월과 12월에 2분의 1씩 나누어 부과한다. 자동차세 납부는 금융기관 현금자동입출기(CD/ATM), 위택스 인터넷지로 신용카드 결제와 가상계좌번호,

아산시 둔포면, '희망2026 나눔캠페인' 집중모금 행사 진행

[뉴스스텝] 아산시 둔포면은 지난 12일 둔포면 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집중모금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내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마을 주민을 비롯해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 적십자봉사단, 새마을지도자회 등 각종 기관·단체와 지역 기업체가 참여해 성금을 기탁했다.특히 아산테크노밸리 공동 직장어린이집(원장 한상희)은 성금 50만

당진시보건소, 제16호 한방장수마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보건소는 12일 신평면 신당리 마을회관에서 제16호 한방장수마을 1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1년간 지역 주민 건강증진 성과를 공유했다고 15일 밝혔다.해당 사업은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해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지역 1개소를 선정해 1년간 지역 주민의 요구도에 맞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올해는 신평면 신당리가 선정됐으며, 찾아가는 한방진료 및 건강상담 인지발달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