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건강하게! 송파구, 키즈 건강 엑스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9:35:02
  • -
  • +
  • 인쇄
9월 6일 서울놀이마당서 개최…총 2,600여명 영유아 및 보육교사 체험부스 참여
▲ 어린이를 건강하게! 송파구, 키즈 건강 엑스포 성료

[뉴스스텝] 송파구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 사회의 관심을 이끄는 ‘송파 키즈 건강 엑스포’를 지난 6일 열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엑스포는 98개 어린이집에서 영유아와 보육교사 2,600여 명이 참여해 큰 관심을 받았다.

‘송파키즈 건강 엑스포’는 송파구가 전국 최초로 시작한 영유아 대상 건강 박람회이다. 올해 5회째로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관심을 이끄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 현장에서는 보건소를 포함한 16개 기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건강체험 부스 20개가 운영되어, 부스마다 각종 체험을 기다리는 영유아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미술·사진·영상 부문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영유아 35명과 교사 7명으로 구성된 대상 수상자들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한편, 구는 서울시 25개구 자치구 중 영유아 인구(0~7세, 34,541명)가 가장 많은 구 특성을 고려하여 어린이 식생활 개선과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구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구강 보건 사업의 일환으로 신나는 양치교실, 건치아동 선발대회, 어린이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영양 개선을 위한 사업으로는 영양교육과 상담을 제공하는 영양플러스 사업, 어린이 미각 형성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예산지원 등 실질적 도움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부터 어린이 급·간식비를 1만 원에서 2만5천 원으로 늘리고, 지난 8월부터는 아동급식 단가를 8천 원에서 9천 원으로 높여 현장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이번 엑스포에 참석한 어린이집 원장 21명은 서강석 구청장과의 간담회에서 “급·간식비 인상으로 아이들을 이전보다 풍족하게 먹일 수 있어 정말 뿌듯하다.”, “요즘 부식비가 많이 올라서 걱정이었는데 부식비가 인상되어 너무 좋다.” 등 입을 모아 칭찬의 목소리를 전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저출산 시대, 귀중한 우리 아이들이 선진일류시민으로 자라기 위해서는 다각적 보육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구 차원의 다양한 행정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