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구문화의전당 기획공연 ‘박규희&박주원 기타 콘서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9:35:12
  • -
  • +
  • 인쇄
클래식 기타와 집시 기타 두 정상의 특별한 만남!
▲ 기타콘서트 포스터

[뉴스스텝] 울산 중구문화의전당(관장 한은숙)이 기획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9월 9일 오후 5시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국내 최정상 클래식 기타리스트 박규희와 집시 기타리스트 박주원이 함께하는 '박규희&박주원 기타 콘서트'를 개최한다.

박규희와 박주원은 앞서 지난 2021년 서울 LG아트센터에서 첫 합동 공연을 열었다.

해당 공연은 시작부터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고, 전석 매진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후 팬들의 앙코르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졌고, 이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특별히 이번 만남이 성사됐다.

박규희는 정확한 기교와 섬세한 표현력으로 어떠한 곡목(레퍼토리)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독보적인 클래식 기타리스트로 불린다.

그녀는 세계적인 권위의 벨기에 프렝탕 국제 기타 콩쿠르에서 여성이자 아시아인 최초로 우승하는 등 지금까지 국제 콩쿠르에서 총 아홉 번 우승을 거머쥐고, 아홉 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독보적인 음악적 발자취를 남겼다.

박주원은 신들린 듯한 핑거링과 놀라운 감수성으로 한국에 집시 기타 열풍을 일으킨 주역으로 꼽힌다.

그는 2010년, 2012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축복처럼 찾아온 뮤지션’, ‘한국의 파코 데 루치아’라는 극찬을 받았다.

이번 공연에서는 박규희와 박주원이 다양한 곡목을 함께, 또 따로 연주한다.

서로 다른 스타일의 두 연주자가 빚어내는 화려하면서도 깊이 있는 연주는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2만 원으로, 예매는 공연 전날인 9월 8일(금)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중구문화의전당은 사전 예매 종료 후 남은 좌석에 한해 공연 당일 오후 4시부터 2층 함월홀에서 현장 예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군,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

[뉴스스텝] 고흥군은 2025년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를 10월 20일부터 보건소와 군청 로비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일상’을 주제로 가족의 소중함과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46가정이 72점을 응모했다.전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당선된 최종 18점이다. 손주들과 행복한 일상을 담은 ‘사랑스런 손주들과 함께’

‘성보빈 창원시의원,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 임명’

[뉴스스텝] 창원시의회 성보빈 의원은 지난 17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성 의원은 창원시의원으로서 그동안 지역 발전과 시민의 권익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왔으며, 행정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발탁됐다.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은 “성보빈 부대변인이 도민의 뜻을 세심하게 반영하며, 지역 사회와 당을 연결하는 소통의 가교가 되어주길 기

강서구, 4050세대 위한 감성 맞춤형 만화 서가 운영

[뉴스스텝] 부산 강서구는 4050세대 중장년층의 독서문화 확산과 세대별 맞춤형 도서서비스 강화를 위해 강서도서관 내 ‘4050세대 맞춤형 만화 서가’를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웹툰과 만화 콘텐츠가 전 세대에 걸쳐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기존 도서관 만화 자료는 청소년 중심으로 구성돼 중장년층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다.이에 강서도서관은 4050세대의 취향과 공감대를 반영한 만화 코너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