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세금고민 덜고자 세무서와 손잡다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3 19:45:14
  • -
  • +
  • 인쇄
전 구청장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 문제에 대해 구민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라도 해소되길 기대”
▲ 서초구, 세금고민 덜고자 세무서와 손잡다 !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급변하는 조세 정책 환경 속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에게 도움을 주는 ‘서초! 찾아가는 세무설명회’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서초구민의 세금고민을 해결을 위해 유관기관인 반포세무서와 협업해 세무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9일 방배열린문화센터 4층 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반포세무서 재산세2과장이 2022년 달라지는 종합부동산세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세무전문강사인 장보원 세무사가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등 다양한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에는 주민들이 평상시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참석을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4일부터 14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및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0명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초구청 세무관리과 세입총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 문제에 대해 구민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라도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