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지역 문화복지 거점시설 현장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9:30:01
  • -
  • +
  • 인쇄
책둠벙도서관·어울림샛터, 지역 삶의 질 높일 핵심공간
▲ 지역 문화복지 거점시설 현장점검(책둠벙도서관)

[뉴스스텝] 고성군의회는 지난 7월 28일 고성군이 조성 중인 책둠벙도서관과 송학고분군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어울림샛터 및 스마트 헬스케어실을 방문해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현장점검은 군민 생활밀착형 공공시설이 계획대로 조성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군민의 실질적 복지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 힐링공원 속 어린이도서관 ‘책둠벙도서관’
책둠벙도서관은 구 공설운동장 부지에 조성 중인 어린이 전용 복합문화공간으로 총 사업비 129억원이 투입된 대형사업이다. 도서관과 주차장, 힐링공원이 함께 조성되며 현재 시설 마무리 단계에 있다.

2025년 4월 도서관리시스템 구축과 장서 1만5천 권을 확보했고, 시범운영 등을 거쳐 9월 12일 개관 예정이다. 도서관은 사서 2명과 기간제 근로자 5명 등 총 7명이 상주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 주민과 함께하는 어울림샛터 및 스마트 헬스케어실
같은 날 고성군의회는 무학마을(송학로135번길 35-2)에 조성 중인 어울림샛터 및 스마트 헬스케어실 현장도 함께 둘러봤다. 이곳은 송학고분군지구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로 총 34억4천만원이 투입됐다.

시설은 마을경로당, 회의실, 스마트 헬스케어실, 주차장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스마트 헬스케어실은 8월 1일 개관 예정이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무학마을 주민은 물론 군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증강현실 운동기·실내자전거·워크머신·안마의자·해피테이블 등 첨단 장비가 설치되어 고령층의 건강관리와 휴식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최을석 의장은 현장을 점검한 후 “책둠벙도서관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며, 어울림샛터와 스마트 헬스케어실은 어르신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며, “생활밀착형 공공시설이 군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군의회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고성군의회는 앞으로도 각종 공공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는지 꼼꼼히 살피고, 군민 체감형 의정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마련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과 예절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서관 이용 예절 안내, 도서 대출 체험, 책과 친해지는 동화 구연, 책놀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견학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상주시새마을회, 2026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상주시새마을회는 27일 명실상감한우프라자 2층 대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주시새마을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감사보고, 주요사업 실적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승인, 2026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의결 등이 진행됐다.아울러 그간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박정호 새마을지도자중동면협의회장 및 이운학 새마을지도자화북면협의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 아산시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전달

[뉴스스텝] ㈜우신설비건설‧㈜우승기업은 지난 27일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지원하는 복지서비스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우재원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매년 함께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우신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