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행복한 김천 감천 어울림 체육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9:25:17
  • -
  • +
  • 인쇄
감천초, 학교문화 책임규약 선포식과 함께 체육대회 열어
▲ 2025학년도 행복한 감천 어울림 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감천초등학교는 5월 8일 감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25학년도 행복한 감천 어울림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2023년부터 격년제로 실시하여 올해 학생들과 학부모님 모두 건강한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체육대회 시작전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문화 책임규약’을 선포했다. 지난 4월부터 학교 구성원별로학교문화 책임규약에 대한 취지 및 방향 안내,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감천교육가족의 의견을 반영하여 선정된 ‘학교문화 책임 규약’을 오늘 발표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

2025학년도 행복한 감천 어울림 체육대회는 병설유치원생을 포함하여 학생 46명과 학부모 및 조부모와 함께 참여했다. 대회사 및 준비체조로 시작된 체육대회는 볼풀공 던지기, 에어타이어달리기, 줄다리기 등 전교생 및 학부모, 조부모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마지막 프로그램은 체육대회의 하이라이트인 전교생 청홍계주를 진행했다. 청군과 홍군 모두 열심히 달렸으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접전이 펼쳐졌다. 뜨거운 응원과 함께 모두 최선을 다하는 마음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날 체육대회에 참가한 6학년 이 학생은 “부모님과 함께하는 체육대회를 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고 학교 및 마을 축제와 같은 분위기여서 감천초 다니는게 자랑스럽게 느껴졌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감천초등학교 김명규 교장은 “학교 체육대회에 많은 학부모님께서 참석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오늘 체육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감성과 지성으로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는 감천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마련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