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 U대회, 홍보대사에 충청의 레전드 김태균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9:20:22
  • -
  • +
  • 인쇄
충청권 대표 스포츠 스타의 합류로 대회 홍보에 날개
▲ “2027 충청 U대회, 홍보대사에 충청의 레전드 김태균 위촉”

[뉴스스텝]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가 충청권의 자부심이자 국민적 사랑을 받아온 야구 해설위원 김태균을 2027 충청 U대회 공식 홍보대사로 새롭게 위촉했다.

위원회는 8월 8일 조직위 위원장실에서 강창희 조직위원장과 김태균 해설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7 충청 U대회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김태균 해설위원은 충남 천안 출신으로, 한화 이글스의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WBC 국가대표 4번 타자, 한화 구단 역사상 네 번째 영구결번(52번) 선수로 한국 프로야구계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인물로 평가받는다.

현역 시절 뛰어난 경기력과 모범적인 선수 생활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그는 은퇴 후 야구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며, 『전지적 참견 시점』, 『아는 형님』, 『노는 브로』 등 다양한 예능과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 국민에게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로 다가가고 있다.
김태균 홍보대사는 앞으로 홍보 동영상 촬영과 홍보물 제작, 국내외 주요 행사 참석 등 2027 충청 U대회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조직위 강창희 위원장은 “김태균 위원의 대중적 인지도와 스포츠계의 상징성, 그리고 충청권 출신이라는 정체성 모두가 홍보대사로서 매우 이상적”이라며, “그의 참여가 대회의 국민적 관심도를 높이고 충청권의 자긍심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김태균 홍보대사는 “충청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를 알릴 수 있어 무척 뜻깊고 영광”이라며, “전 세계 젊은 선수들의 무대인 만큼, 국민적 관심과 응원을 이끌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홍보 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는 전 세계 대학생들이 모여 펼치는 국제 종합 스포츠 이벤트로 2027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대전·세종·충북·충남 일원에서 개최하며, 150여 개국 15,000여 명이 참가해 총 18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치를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