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4년 고독사 예방·관리 시범사업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9:30:11
  • -
  • +
  • 인쇄
사회복지사 21명 대상으로 안부확인사업 등 4개 유형 설명
▲ 제주시, 2024년 고독사 예방·관리 시범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제주시는 6월 26일 제주벤처마루 10층 세미나실에서 2024년 고독사 예방과 관리를 위한 시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등 21명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시행되는 ‘고독사 예방․관리 시범사업’에 대해 민·관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범사업으로는 안부확인사업, 생활 환경과 생활 행태 개선 지원사업, 공동체 공간 활용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운영 사업, 사후관리사업 등 4개 유형이 있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서는 공동체 공간 활용을 통한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운영 사업을 중심으로 민·관이 상호 협력해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명미 주민복지과장은 “일선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고독사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민·관 협력 및 정보 공유를 통해 원활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