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트 재능나눔” 완주군 수강생, 이웃과 온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9:30:21
  • -
  • +
  • 인쇄
완주군근로자종합복지관 수강생, LH삼봉사회복지관서 봉사활동
▲ 완주군청

[뉴스스텝] 완주군 근로자종합복지관 취미 ‘헤어커트’ 수강생 10여 명이 LH삼봉사회복지관에서 재능나눔 활동을 펼쳤다.

수강생들은 6개월 동안 배운 기술을 실전에 적용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커트 서비스를 제공했다.

한 수강생은 “그동안 배운 기술로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고 감사한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작은 재능이지만 나누는 일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 어르신은 “요즘은 머리 자르러 가는 것도 부담이었는데, 이렇게 직접 와서 머리를 잘라주니 참 고맙고, 머리자르는 동안 이런저런 얘기도 하면서 오랜만에 웃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송중택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봉사는 배움을 나눔으로 확장한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실천 중심의 교육과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