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립중앙도서관 2024년 북돋움 책선물 사업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7 19:20:14
  • -
  • +
  • 인쇄
초보 엄마아빠와 아기를 위한 책상자 선물
▲ 문경시립중앙도서관 2024년 북돋움 책선물 사업 시행

[뉴스스텝] 문경시립중앙도서관은 경북도서관과 함께 10월 2일부터 아이 키우기 좋은 경북 구현을 위한 ‘저출생과 전쟁 100대 실행 과제’ 중 하나인 〈초보 엄마아빠 북돋움 책선물 사업〉을 시행한다.

‘북돋움 책선물 사업’은 10만원 상당의 육아 정보 책과 그림책을 담은 책상자를 선물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부모의 출산과 육아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한 불안과 걱정을 해소하고 아이의 첫 책 선택을 도움으로써 향후 독서활동 형성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책선물 전달 대상은 문경시에 주소를 둔 임신부 및 영아(2024년 출생) 부모이며 관내 거주하는 외국인 부모도 포함된다. 책선물은 10월 2일부터 문경시립중앙도서관 1층 유아자료실을 방문하여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현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으며, 1가구 1꾸러미 수령으로 책선물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신청서 작성 시 3개월 이내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을 포함하여 자격요건 증빙을 위해 임신부는 임신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산모수첩 또는 임신확인서 등), 부모는 출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등본 또는 출생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외국인 부모의 경우 외국인 등록증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엄원식 문경문화예술회관장은 “초보 엄마아빠 북돋움 책선물 사업을 통해 아이 키우는 데 필요한 정보 습득과 자라나는 어린이의 첫 그림책 선택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문경시와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