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종합사회복지관, 2025년 상반기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0 19:25:02
  • -
  • +
  • 인쇄
접수기간 1월 13일~ 1월 17일까지 21개 강좌 26개 반 모집
▲ 함안군 종합사회복지관, 2025년 상반기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함안군 종합사회복지관은 군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해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2025년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5년 상반기 강좌는 2월 3일부터 6월 27일까지 5개월(21주) 동안 21강좌, 26개반으로 운영되며 종합사회복지관 사정에 따라 교육기간은 변경될 수 있다.

교육과목으로는 △요가(오전반, 오후반) △생활여행영어 △포크아트 및 생활가구리폼 △문인화 서예 등의 강좌가 마련된다.

저녁 시간에는 △풍물교실 △신나는 드럼 △요가(저녁반) △밸리댄스 등의 강좌가 운영되어 퇴근 후 직장인들도 참여 가능하다. 또한 실버기공체조강좌(명상), 100세 청춘 노래교실 등을 마련해 평생교육을 위한 열린 교육의 장을 확대했다.

또한 자세교정 및 균형감각을 가르치는 △노르딕 워킹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한글수업인 디딤돌학당이 신규 개설돼 다양한 교육 수요에 따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함안군 종합사회복지관(칠원읍 삼칠로 155)에서 방문 및 팩스 또는 ‘함안군평생교육관’ 누리집에서도 신청가능하다. 또한 관외자의 경우 방문 및 팩스를 통해 이달 20일~21일에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