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직원 인공지능 교육으로 미래 농업 대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9:25:21
  • -
  • +
  • 인쇄
농업기술센터 직원 50여 명, 챗GPT 활용 교육 진행
▲ 익산시, 직원 인공지능 교육으로 미래 농업 대비

[뉴스스텝] 익산시가 지역 농업 기술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 직원 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 분야 인공지능(AI) 교육을 진행했다.

농업 현장은 인공지능이 접목돼 작물생육 환경 최적화, 생산성 향상, 병해충 예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 기술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이에 시는 효과적인 농촌지도 사업 추진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 챗봇인 '챗GPT' 활용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농업 분야 인공지능 활용 사례를 비롯해 △창업농 경영 분석 △병해충 진단 △가공품 소비 통계를 통한 상품개발 등 농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챗GPT 사용법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류숙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직원들이 지도사업과 행정 업무 처리에서 적극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에 힘쓰겠다"며 "직원들의 역량 강화가 농업기술 선도와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구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12월은 제2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뉴스스텝] 강릉시는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81억 원을 부과했다. 자동차세는 자동차 등록원부상 등록 및 신고되어 있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자에게 부과되며, 연세액이 10만 원 이하인 자동차는 6월에 1년 세액을 부과하고, 1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6월과 12월에 2분의 1씩 나누어 부과한다. 자동차세 납부는 금융기관 현금자동입출기(CD/ATM), 위택스 인터넷지로 신용카드 결제와 가상계좌번호,

아산시 둔포면, '희망2026 나눔캠페인' 집중모금 행사 진행

[뉴스스텝] 아산시 둔포면은 지난 12일 둔포면 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집중모금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내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마을 주민을 비롯해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 적십자봉사단, 새마을지도자회 등 각종 기관·단체와 지역 기업체가 참여해 성금을 기탁했다.특히 아산테크노밸리 공동 직장어린이집(원장 한상희)은 성금 50만

당진시보건소, 제16호 한방장수마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보건소는 12일 신평면 신당리 마을회관에서 제16호 한방장수마을 1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1년간 지역 주민 건강증진 성과를 공유했다고 15일 밝혔다.해당 사업은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해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지역 1개소를 선정해 1년간 지역 주민의 요구도에 맞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올해는 신평면 신당리가 선정됐으며, 찾아가는 한방진료 및 건강상담 인지발달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