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청년 창업가 인큐베이팅 지원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6 19:26:12
  • -
  • +
  • 인쇄
▲ 평창군, 청년 창업가 인큐베이팅 지원 추진

[뉴스스텝] 평창군은 지역 내 창업청년의 성장 지원을 위한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2024년도 청년 창업가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접수기간은 이달 17일까지이며, 보템e 시스템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지원대상은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으로 창업 7년 이내 법인·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역 내 청년을 고용한 창업가는 평가 가점을 부여받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규모는 2인으로 서류심사, 현장점검과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청년 창업가는 재료비, 임차료, 홍보비 등 2,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청년 창업가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신청·접수 등의 자세한 사항은 평창군 청년지원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서진 경제과장은“창업가 인큐베이팅과 청년 일자리 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에게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된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서구의회 신혜영 의원, 대전·충남 통합, 서구민의 목소리로 완성해야

[뉴스스텝] 대전 서구의회 신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둔산1·2·3동)은 27일 제2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대전·충남 통합, 서구민의 목소리로 완성해야 합니다’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신 의원은 대전-충남 통합 추진 공동 선언 이후 특별법안 초안 마련과 주민 의견 수렴 등 행정적 절차가 이어져 왔으며, 최근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지방주도 성장을 위한 광역통합의 국정 의지가 다시

광주광역시 교사성장마루, ‘경제 흐름을 읽는 눈’ 연수 운영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27, 29일 교사성장마루에서 교원을 대상으로 ‘경제 흐름을 읽는 눈: 환율과 원자재 이야기’ 연수를 운영한다.이번 연수는 환율과 원자재 등 급변하는 실물 경제 흐름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경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연수는 환율 급등락의 원리와 가계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 상반된 원자재 가격의 이유와 산업별 명암 분석 어려운 경제 뉴스를 학생들의 생활과 연결

부산 서구, ‘지역사회 의료·돌봄 연계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부산 서구는 지난 26일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에 맞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기반을 조성하고자 ∆동아대학교대신병원(병원장 김기림), ∆바른병원(병원장 강정한), ∆선하요양병원(이사장 허방), ∆송도요양병원(이사장 정하용), ∆이의용밝은길요양병원(병원장 이의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5개 의료기관과 상호 협력을 통해 퇴원 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를 지원하고, 의료·요양·돌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