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찾아가는 민원창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9:25:18
  • -
  • +
  • 인쇄
생활불편민원 처리 · 무인민원발급기 등 민원시스템 사용법 교육
▲ 함평군, ‘찾아가는 민원창구’ 운영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19일 민원 접근성이 취약한 사회배려 대상자를 직접 방문해 민원 고충을 해결하는 ‘찾아가는 민원창구’를 실시했다.

전라남도 행복버스와 연계한 이번 ‘찾아가는 민원창구’ 사업은 간단한 생활불편 민원은 현장에서 처리하고, 현장 조사가 필요한 민원은 담당부서 연결 등을 통해 해결 방안을 찾는다.

또한 관공서 방문 없이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정부24 시스템 교육과, 읍면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사용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에 방문한 엄다면 성산마을에서는 가로등 고장신고 등 생활불편 민원 등을 접수해 현장 처리하는 등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 주민은 “군청에서 마을을 직접 방문해 생활불편 민원을 처리하니 좋다”며 “특히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법 교육을 통해 기기를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상우 민원봉사과장은 “교통 불편으로 고충을 겪는 마을 주민이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