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통영농업인대학(생활농업과정) 입학식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9:20:35
  • -
  • +
  • 인쇄
배움을 향한 열정+자신감 안고 35명 입학
▲ 2024년 통영농업인대학(생활농업과정) 입학식 열려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교육생 35명을 대상으로 ‘2024년 통영농업인대학(생활농업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통영농업인대학은 미래농업을 선도할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목표로 2012년 전통식문화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406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전문농업인 양성의 요람이다.

올해 13년 차를 맞은 통영농업인대학은 생활농업과정으로 10월 중순까지 총 20회 83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농업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다양한 밭작물 위주의 재배 이론과 실습 및 현장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농업 현장의 기존 문제점을 해결하고 체계적으로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새롭게 농업에 도전하는 청년농업인과 초기 귀농인, 예비 농업인이 농업에 대한 지식과 기술 습득에 대한 기대감을 안고 다수 입학했다.

입학식은 통영농업인대학 학장(천영기 통영시장)의 격려사, 2023년 통영 농업인대학 활동 영상물 시청, 오리엔테이션, 특강 순으로 이뤄졌다.

이날 특강은 희망평생교육원 김용범 대표가 ????100세 시대 농업인의 건강·행복 다지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건강정보와 실천하는 바람직한 자세에 대한 경험을 공유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통영농업인대학 학장(통영시장 천영기)은 인사말에서 “농업은 생명의 창고이자 미래를 여는 열쇠입니다. 농업인대학에서 배우고, 느끼고, 익힌 것을 실천하시어 고품질 농산물 생산 ‧ 유통에 힘써 주시고 통영농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