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을 위한 협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9:25:09
  • -
  • +
  • 인쇄
충북 연구장비정보시스템(RACE) 고도화 박차
▲ 충북도,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을 위한 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도는 10월 18일 도내 공공기관, 대학, 연구기관, 기업 관계자 등 약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개발장비의 공동 활용을 촉진하고, 상호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충북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 내 공동장비 DB 구축을 위한 조사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충북연구장비정보시스템(RACE) 고도화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충북도는 산·학·연간 연구 개발 장비의 공동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충북테크노파크를 주관기관으로 지정하고, 2019년 사용자 중심의 연구 장비 서비스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RACE 시스템을 개설했다.

올해는 장비 정보 현행화, 화면 개편, 편의 기능 개선 등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연구 장비 중개·매칭 시스템으로의 기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앞으로 충북 RACE 시스템은 도내 연구 및 산업인프라 집적을 가속화하며, 연구개발장비 공동 활용을 선도하는 핵심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충북도는 시스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공동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장비 보유기관 실무자 중심의 실무위원회, 교류회 등 네트워크 구축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충북도 김진형 과학인재국장은 “충북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협의회를 통해 도내 기관과 기업들이 보유한 연구장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공유하여 지역 연구개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