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 ‘지역 어린이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9:20:04
  • -
  • +
  • 인쇄
▲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 ‘지역 어린이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운영

[뉴스스텝]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는 9일 군민지원 희망사다리 사업일환으로 지역아동 23명과 문화체험을 했다고 전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정남진시네마 영화 관람 및 해동사, 정남진 물과학관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정남진시네마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를 관람한 일행은 해동사를 방문해 안중근 의사 추모 역사관 탐방과 참배의 시간을 가졌다.

정남진 물과학관에서는 여러 종의 물고기를 구경하고 과학전시품들을 스스로 작동하며 다양한 과학체험을 했다.

최기순 회장은“오늘 체험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되길 바라며 문화탐방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 군민지원 희망사다리 사업은 다문화가정 정착지원 환경개선 사업, 사랑의 생필품 전달, 저소득층 밑반찬 지원 등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가 매년 추진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 감로사, 삼척시 다섯 번째 전통사찰로 지정

[뉴스스텝] 삼척시 정상동 보타산 자락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소속 삼척 감로사가 문화체육관광부 고시(2025. 9. 18.)에 따라 전통사찰로 지정됐다.삼척 감로사는 1960년 담호당 봉석 스님이 창건한 사찰로, 향토지와 구전에 따르면 옛 관음사 터에 세워진 것으로 전해진다.감로사는 지난 6월 25일 문화체육관광부 『전통사찰 지정자문위원회』 심의에서 조건부 지정을 받았고, 해당 조건을 이행한 후

삼척시, 추석연휴 환경오염 24시간 특별감시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공장 지역 및 인근 하천 등을 대상으로 ‘환경오염 행위 특별감시 활동’을 추진한다.시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사전 계도와 자율점검을 유도하는 한편, 환경오염 우려 사업장을 중심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대기·폐수 배출시설의 허가(신고) 여부 방지시설 정상 가동 여부 환경기술인 자격 및 정상 근무 여부

경북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2025 국제경주역사문화포럼’ 개막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경주예술의전당에서 ‘2025 국제경주역사문화포럼’을 개최한다.세계역사문화도시 경주의 천년 인문 정신과 세계 인문학을 연결하는 이번 포럼은 ‘천년의 길 위에서 별을 바라보다’를 주제로, 인류가 함께 모색해야 할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인문학적으로 접근하는 국제포럼으로, ‘APEC 2025 KOREA’ 3대 의제인 ‘연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