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6 19:25:05
  • -
  • +
  • 인쇄
▲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을 앞두고 소외계층과 함께 따듯한 명절을 보내고자 6일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인 영신원과 창원시립복지원 2개소를 방문하여 입소아동, 생활인과 종사자들을 위문했다.

창원시 마산합포구 소재의 영신원은 보호대상 아동을 양육하는 시설로 지난 1956년부터 영유아부터 대학생까지 아동들의 보호, 양육 및 취업훈련, 자립지원 서비스 등의 제공을 통해 아동들의 보금자리가 되어 왔다. 현재 27명의 아동이 꿈을 키워나가고 있으며, 18명의 종사자가 이들과 함께하고 있다.

창원시립복지원은 노숙인들의 생활보장 및 재활지원 시설로 입소자 43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16명의 종사자들은 생활인 및 입원 노숙인 상담, 사회적응훈련, 정기 의료서비스 연계, 정기 아웃리치 활동 등 노숙인 자립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장금용 제1부시장은 시설을 둘러본 후 종사자와 이용자들을 격려하고, 시설 관계자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동양육시설인 영신원에서는 “우리의 삶을 바꾸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은 꿈과 상상력”이라며, “아동들이 꿈을 계속해서 키워 갈 수 있도록 가족이 되어 주고 있는 직원들의 노력에도 감사하다”고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노숙인재활시설인 창원시립복지원에는 “쾌적한 환경에서 노숙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퇴소한 노숙인에게 주거지원 사업 연계 등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한 지역사회 보듬 통합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생활인들의 건전한 사회 복귀에 힘써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