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도전, 함께 만들어 가는 미래” 대구시교육청,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27명 선수단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9:30:24
  • -
  • +
  • 인쇄
▲ “꿈을 향한 도전, 함께 만들어 가는 미래” 대구시교육청,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27명 선수단 참가!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0월 25일부터 10월 30일까지 경상남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3개 종목, 27명의 학생 선수단(선수 19명, 지도교사 8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종목별 출전 선수 인원은 ▲역도 10명, ▲조정 8명, ▲보치아 1명 등이며, 가장 많은 학생이 참가하는 역도 종목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 등 총 3개의 메달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조정 종목에서도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예상하며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그동안 장애학생들의 건강한 생활과 소질 개발을 위해 올해부터 대구특수교육원에 체육전담교사를 배치하여 6개 고등학교 특수학급을 순회하며 장애학생 선수를 발굴해 꾸준히 지도해 왔다.

그 결과 2명의 선수가 올해 새롭게 조정 종목에 선발되어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열심히 대회를 준비해 왔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우리 학생들이 각자의 한계를 뛰어넘는 값진 경험을 쌓고, 부상없이 건강하게 돌아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의 체육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