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아이 김건보 대표, 11번째 홍천군 도서 릴레이 기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19:25:13
  • -
  • +
  • 인쇄
『수양명행』세트를 비롯하여, 100만원 상당의 도서 기증
▲ 지엠아이 김건보 대표, 11번째 홍천군 도서 릴레이 기증

[뉴스스텝] 김건보 ㈜지엠아이 대표는 31일, 홍천군에 『수양명행』세트를 비롯하여 100만 원 상당의 도서를 기증했다.

이번 도서 기증식은 홍천군 관내 도서관 활성화와 지역 사회의 독서문화 조성 및 발전을 위한 신아일보 조덕경 국장의 2022년 도서릴레이 확산보급 운동의 일환이다.

이날 기증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를 비롯해, 기증자 김건보 대표, 이인식 교육체육과장이 참석했다.

김건보 대표는 "이번 도서기증을 통해 지역사회가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김건보 대표님의 관심과 지원은 지역사회의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도서를 통해 지식과 시야를 넓히고 창의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도서기증은 홍천군 관내 도서관 활성화와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조성 및 발전을 위해 이루어졌으며, 기부·기증문화와 책 읽는 도시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건보 대표는 홍천고등학교 9회 동문으로 홍천읍 삼마치리에 소재하고 있는 향토기업 ㈜지엠아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실리콘 제조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김 대표는 지난해 1월, 10년간 모교에 인재양성장학금 기탁할 것을 약속했고, 11월 홍천군에 무궁화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교통편 지원… 어촌 일손난 해소 ‘총력’

[뉴스스텝] 포항시는 31일 2025년도 수산물 가공업 분야에 투입될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세버스를 지원했다.올해 포항시 가공업 분야에 투입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총 434명으로, 국적별로는 베트남 399명, 필리핀 22명, 캄보디아 7명, 중국 6명이다. 근로자들은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입국해 비자 체류기간에 따라 90일에서 5개월 동안 86개 과메기·오징어 건조업체에서

광명시 광명2동, 주민 화합의 장‘제8회 한마당 축제’열어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2동 축제위원회는 지난 1일 개봉교 아래 목감천 일대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광명2동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올해 축제는 ‘감성 흐르고 축제 피어나다’를 주제로 공연 한마당, 체험 한마당, 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교류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공연 한마당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무대를 비롯해 광명시민오케스

포항시, 홈페이지에 AI 챗봇 서비스 도입… 24시간 시민 민원 응대 체계 구축

[뉴스스텝] 포항시가 시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는 디지털 행정 혁신을 위해 대표 홈페이지에 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시는 31일 시청 전산실에서 민원행정팀장을 비롯한 실무담당자, 정보통신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홈페이지 AI 챗봇 구축 착수 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섰다.이날 착수보고회는 챗봇 도입 배경 및 추진 일정 민원 유형 분석 AI 학습 데이터 수집 계획 서비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