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 한젬마씨, 아트콜라보디렉터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5 19:15:55
  • -
  • +
  • 인쇄
▲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 한젬마씨, 아트콜라보디렉터 위촉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지난 23일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평창군과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의 아트콜라보디렉터로 한젬마 러쉬코리아 부사장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지난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의 예술감독에 이어 두 번째 인연을 맺게 된 한젬마 아트콜라보디렉터는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의 참여작가 선정 등을 비롯해 전시·행사 기획 및 홍보 전반을 지휘한다.

한젬마 아트콜라보디렉터는 전시 기획 및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이자 베스트셀러‘그림 읽어주는 여자’ 작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코트라)에서 예술과 기업의 콜라보레이션과 전시기획 및 해외박람회 특별전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한 크리에이티브디렉터로 활동한 예술 프로젝트 전문가이다.

한젬마 아트콜라보디렉터는 "어린이라는 단어가 품고 있는 미래지향적 요소들이 세상에 큰 영향을 미칠 날은 분명하다. 그것을 가장 먼저 받아들이고 이어가는 강원특별자치도와 같이 나누고 싶었다. 강원키즈트리엔날레에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에 굉장한 자부심을 느끼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원문화재단 신현상 대표이사는“지난 2020년에 이어 전시기획과 기업과의 협업 뿐만 아니라 어린이 미술 분야에 전문가이신 한젬마 감독을 아트콜라보디렉터로 선임하여 행사에 박차를 가하게 되어 기쁘다. 성공적인 행사 개최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강원키즈트리날레2023’는 9월 21일부터 10월 15일까지 평창송어종합공연체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