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 한젬마씨, 아트콜라보디렉터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5 19:15:55
  • -
  • +
  • 인쇄
▲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 한젬마씨, 아트콜라보디렉터 위촉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지난 23일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평창군과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의 아트콜라보디렉터로 한젬마 러쉬코리아 부사장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지난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의 예술감독에 이어 두 번째 인연을 맺게 된 한젬마 아트콜라보디렉터는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3’의 참여작가 선정 등을 비롯해 전시·행사 기획 및 홍보 전반을 지휘한다.

한젬마 아트콜라보디렉터는 전시 기획 및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이자 베스트셀러‘그림 읽어주는 여자’ 작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코트라)에서 예술과 기업의 콜라보레이션과 전시기획 및 해외박람회 특별전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한 크리에이티브디렉터로 활동한 예술 프로젝트 전문가이다.

한젬마 아트콜라보디렉터는 "어린이라는 단어가 품고 있는 미래지향적 요소들이 세상에 큰 영향을 미칠 날은 분명하다. 그것을 가장 먼저 받아들이고 이어가는 강원특별자치도와 같이 나누고 싶었다. 강원키즈트리엔날레에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에 굉장한 자부심을 느끼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원문화재단 신현상 대표이사는“지난 2020년에 이어 전시기획과 기업과의 협업 뿐만 아니라 어린이 미술 분야에 전문가이신 한젬마 감독을 아트콜라보디렉터로 선임하여 행사에 박차를 가하게 되어 기쁘다. 성공적인 행사 개최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강원키즈트리날레2023’는 9월 21일부터 10월 15일까지 평창송어종합공연체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