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정선군민의 날 기념 군민체육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1 19:30:07
  • -
  • +
  • 인쇄
▲ 제41회 정선군민의 날 기념 군민체육대회

[뉴스스텝] 정선군이 개최한 제41회 정선군민의 날 기념 군민체육대회가 6월 1일 정선종합경기장과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전영기 정선군의장 등 기관단체장과 지역 주민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제41회 정선군민의 날 기념 군민체육대회는 2020년 1월 이후 40개월여만의 코로나19 엔데믹을 시작하는 첫날 개최된 만큼 군민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가 됐다.

이날 대회에는 정선종합경기장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축구와 배구, 족구, 테니스, 게이트볼, 배드민턴, 피구, 그라운드 골프, 계주 등 9개 종목에 2,000여명의 군민들이 참여했다.

이에 앞서 열린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지난 5월 향토민상 4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문화체육부문 천웅 정암사 주지스님(58·고한읍), 지역개발부문 김난영씨(46·고한읍), 사회봉사부문 이상덕씨(58·사북읍), 환경부문 유환창씨(68·정선읍)에 대한 상패가 수여됐으며, 우리군 지형지질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명예군민으로 선정된 前 정선정보고 교사 서원명씨(61, 경기도)에게 명예군민증 및 명예군민패를 수여했다.

또한 정선 출신 스노우보더이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이상호 선수가 정선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한편 원활한 대회 추진을 위해 4월 17일에는 정선군체육회 회의실에서 1차 관계자 회의를 개최해 각 읍면 총무팀장, 축제위원장 및 체육회장, 8개 종목협회 회장, 전무이사 등이 참석해 행사 관련 세부사항을 논의했고, 5월 22일 2차 관계자 회의에는 체육대회 대진 추첨을 통해 읍·면별 대진표를 확정하는 등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군의 각 부서와 지역 기관·사회단체들은 업무와 역할을 분담했다. 보건소에서는 주요 경기장에 의료진 및 구급차를 배치했고 모범운전자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에서는 주차 안내 및 교통 지원을 실시해 성공적인 행사 진행에 적극 참여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모두에게 길고 길었던 코로나 위기를 군민의 하나된 마음으로 이겨내고 소통과 화합하는 오늘 군민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와 동서고속도로 조기 착공 등 군정 주요 현안을 적극 추진해 살기좋은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