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3 영월 에코하이킹 대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1 19:25:24
  • -
  • +
  • 인쇄
봄바람 만끽하며 영월관광센터~저류지~장릉 등 걸어서 영월 여행 만끽
▲ 영월군청

[뉴스스텝] 지난 12월 개최된 운탄고도1길 ‘2022 스타트 영월 에코하이킹대회’에 이어 4월 22일 ‘2023 영월 에코하이킹대회’가 진행된다.

영월군 시내관광 활성화 및 28일부터 30일 개최되는 단종문화제 홍보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에코하이킹대회는 영월관광센터에서 시작해 강변저류지, 장릉, 물무리골생태공원, 웰빙산을 거쳐 원점으로 회귀하는 약15키로 코스로 350여명 참가자들이 영월의 봄기운을 만끽하며 행사에 참여한다.

‘자연에 빠지다’ 오세진 작가를 포함한 다수의 하이커들이 참여하는 2023년 영월 에코하이킹대회는 전국 각지의 많은 참가자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신청 오픈 네시간만에 접수마감되며 인기를 끌었다.

군은 참가자들의 에너지 보충과 휴식을 위해 마련된 CP(Check Point) 중간보급소에 전병과 닭강정 등 영월의 대표 먹거리 제공하고, SNS인증 이벤트를 통해 영월 쑥쒤(쑥으로 만든 저당 파이)를 나눠주며 단종문화제와 영월관광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또 대회 구간 및 접수처에는 전문스태프와 구급차를 배치해 참가자들이 안전한 하이킹을 할 수 있도록 안전에 적극 사전 대비한다.

아울러 영월군은 이번 영월 에코하이킹 행사 사진과 영상을 참가자들이 개인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 SNS에 홍보함으로써 온라인마케팅 효과가 기대되며 영월을 찾는 관광객들의 시내 유입과 트레킹 관광객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영월군은 수도권에서 1시간대로 걸리는 이점을 이용해 수도권 야외정원 도시를 목표로 다양한 친수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있어 향후 영월읍 전역이 정원도시가 될 수 있도록 조성해나갈 방침이며 이번 대회 코스 일부 구간도 포함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영월에는 단종의 역사가 깃든 단종대왕 유배길부터 난고 김삿갓의 풍류가 담겨있는 외씨버선길, 지난해 도내 유일 친환경 추천 여행지로 등극한 운탄고도 1길~3길 등 걷기 좋은 길들이 많이 있다.”라며 “에코하이킹을 통해 올바른 트레킹 문화 인식 확산과 함께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넘어와서 여행하는 매력있는 관광지로써 영월의 곳곳도 널리 알리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보건소, 2026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

[뉴스스텝] 문경시보건소(소장 박애주)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3주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를 한다. 이번 조사는 2026년도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우선순위와 핵심 성과지표 선정 등 주민들의 건강 수요와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보건정책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설문 내용은 △통합건강증진사업 인식도 △서비스 만족도 △사업대상 우선순위 △건강증진사업 선호도 등 총 12개 문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지난 11월 14일 의원 간담회실에서 2025년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위원장 조규룡)를 개최하고 2건의 의원연구단체의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심의ㆍ의결했다고 밝혔다. 위원회 회의는 조규룡 부의장이 당연직 위원장으로서 주재했으며, 김경숙(행정운영위원장)ㆍ송윤섭(산업경제위원장) 의원과 위촉직 민간위원 3명이 참석했다.이번 심의는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의정부시 신곡2동 지사협, '온정으로 가득한 따블로 김장 나눔' 행사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는 11월 12일 신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온정 따블로 김장 나누기’ 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김장비 부담을 덜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독거노인 190가구에 김장김치 10kg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이윤분 위원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