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 구조 ‧ 구급 정책발전 모색위해 전문가 한자리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1 19:20:35
  • -
  • +
  • 인쇄
도내 재난·보건 의료 전문가 모여 2022년 구조구급정책협의회
▲ 2022년 구조구급정책협의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20일 소방본부 1층 회의실에서 2022년 구조 ‧ 구급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주요 정책 평가와 함께 품질향상 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고 밝혔다.

구조 ‧ 구급정책협의회는 도내 재난 및 의료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주요 구조구급 추진 정책을 분석하고 새로운 정책을 개발·제안하는 한편, 내년도 구조구급 집행계획을 확정하는 등 구조 ‧ 구급 분야 정책발전에 대한 논의를 하는 협의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올해 구조 ‧ 구급 추진 실적과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현장에 강한 구조체계 확립, 국민만족 119구급서비스 및 고품질 119항공서비스 제공 등 내년도 구조구급정책 3개분야 37개 세부실천 과제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협의회에는 보건·소방공무원을 비롯해 제주한라대학교, 제주대학교 응급의료센터, 제주한라병원, 중앙병원, 한국공항공사제주지역본부, 해병9여단, 한국전력공사제주본부 등이 참석했다.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이날 회의에서 논의된 의견을 종합해 내년도 구조구급집행계획을 수립하는 데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박근오 소방안전본부장은 “각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논의된 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고품질의 구조구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7일 오후 4시, 백운아트홀에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를 개최한다.W아카데미는 원주시의 새로운 변화를 창출하고, 시민과 공직자 등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설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연이 매월 1회 백운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다.이번 강연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문 도슨트이자 문화 해설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창용 도슨트를 초청해, ‘그림 읽어주

제천시, 지능형 침수 대응시스템 구축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9월 11일 열린 제42회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지능형 침수대응시스템 구축사업’을 발표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발표대회는 지역별 우수 정보화사업을 발굴해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공동 주최한 행사다. 제천시는 기후 변화로 인한 집중호우와 침수 피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 기반 시스템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

당진시, 추석맞이 성수품 합동단속 실시

[뉴스스텝] 당진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명절 성수품의 원산지 표시 의무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16일 밝혔다.충청남도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지난 8일부터 시작해 오는 9월 24일까지 약 3주간 지역 특산 추석 성수품 제조업소, 대형식당 및 마트, 축산물 가공 및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이번 단속은 원산지의 거짓 표기, 식품위생 등에 대한 단속으로 공정거래 유도와 생산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