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시의회 최미옥 부의장 '2022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비전대상' 대상 수상 |
[뉴스스텝] 원주시의회 최미옥 부의장은 오늘(2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의정행정 평가기관인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비전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비전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행복정책 입안, 주민복지 증대,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시책 장려 등 활발한 의정활동과 지방자치제도 발전에 기여한 우수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의정 방향성과 지역 현안에 대한 의정 기준 제시의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최미옥 의원은 원주시의회 재선의원이자 원주시의회 최초의 여성 부의장으로서, 이번 대상 수상자 16명 중 강원도내 의회에서는 유일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만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최미옥 부의장은 현재 제9대 전반기 원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원주시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다수의 조례안을 제·개정 발의하고, 원주시 지속가능발전 이행을 위한 제언, 안전한 원주 구축, 자전거 친화도시 원주 구축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 및 정책을 제시하는 등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