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청년보장제'의견 모은다… 10일 현장토론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7 19:25:09
  • -
  • +
  • 인쇄
제주도, 기본계획(안) 설명 및 전문가 토론 등 청년 의견 수렴 나서
▲ 현장토론회 웹포스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민선8기 핵심 공약인 '제주형 청년보장제'도입을 위한 현장토론회를 오는 10일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와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제주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현장토론회는 ‘'제주형 청년보장제' 실현을 위한 제주 청년정책 기본계획(안)’ 설명을 시작으로 도정 청년정책에 대한 전문가 토론과 의견청취가 현장에서 이뤄진다.

관심 있는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주도는 올해 제주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에 앞서 ‘제주청년정책 기본계획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정책고객인 청년이 직접 참여해 ‘'제주형 청년보장제' 실현을 위한 제주 청년정책 기본계획(안)’을 마련한 바 있다.

이는 모든 청년에게 도전·기회·자립·참여를 보장하는 정책 혜택 기반을 갖춘다는 내용으로, 청년의 꿈과 미래를 키워가는 희망사다리를 놓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특히 분야별·생애주기별 맞춤 정책 보장을 위한 정책 전달(홍보) 체계를 강화해 모든 청년이 빠짐없이 누리는 제주형 청년정책을 표방하고 있다.

이중환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민선8기 도정이 '제주형 청년보장제'도입을 핵심공약으로 삼은 만큼 청년 목소리와 참여를 바탕으로 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더 많은 청년의 목소리를 담아 '제주형 청년보장제' 완성에 한 걸음 다가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