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하반기 비가림 버스승차대 환경 정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4 19:30:08
  • -
  • +
  • 인쇄
▲ 승차대 청소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버스승차대 940개소를 대상으로 22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0월부터 11월까지 비가림 버스승차대 환경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승차대 내·외 물세척, 구조물 및 BIT 등에 부착된 불법광고물 제거, 주변 거미줄·잡초 제거 등을 제거하며,

청소 시 LED 조명등 및 BIT 등 전기시설이 설치된 곳에 세척수로 인한 누전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하반기 환경정비가 완료되면, 대중교통 이용객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 제공으로 대중교통 이용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향후에도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제원을 확보해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정왕1동 주민자치회, 제6기 회장 이취임식 열어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월 3일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 2층 종합문화홀에서 제6기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관계자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주민자치회 임기 동안 ‘주민이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헌신해 온 김병선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제6기 고춘애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김병선 이임 회장은 “주민자치회 활

용인문화재단, 이 무지치 베네치아니 내한 공연 개최

[뉴스스텝]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3월 11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세계적인 바로크 앙상블 ‘이 무지치 베네치아니(I Musici Veneziani)’의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이 무지치 베네치아니’는 18세기 베네치아 귀족 살롱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바로크 시대 복식과 음악 연출을 결합해, 바로크 오페라의 황금기를 현대 무대 위에 생생히 재현하는 독창적인 무대로 전 세계 클래식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